홈 > 의성흑마늘 > 발효,숙성 흑마늘이란?

의성흑마늘의 이미지 및 콘텐츠의 무단복제와 배포는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일해백리(壹害百利)라는 마늘의 일해(壹害)를 없앤 백리(百利)만이 존재하는 흑마늘!

마늘을 굽거나, 찌거나, 삶지 않고 생마늘 자체를 특수한 조건하에서
장기간 발효숙성시키면 S-아릴시스틴이라는 마늘의
특수한 물질(수용성 유황 화합물)의 생성으로 인해 체내 흡수율이
배가 되어 건강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생마늘의 냄새와 위장의 자극작용으로 많이 섭취하기 곤란한 부분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하에서 숙성시켜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들어진다.

유백색의 생마늘과는 달리 충분히 숙성된 마늘은 색깔이 검은색(진한갈색)이 된다.

색상이 변한다는 것은 숙성에 의해 들어 있는 성분의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숙성을 통하여 냄새의 원인이 되는 휘발성 유황화합물이 줄어들기 때문에 먹은 후 입에서 마늘 냄새가 몸속으로부터 진동하는 마늘 특유의 불쾌감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로 인하여 생마늘과 비교하면 수용성이 높고 체내흡수율이 빠른 것으로 밝혀졌다.

1, 마늘특유의 자극적이고 불쾌한 냄새가 없다.

2, 인공적인 감미료의 첨가없이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3, 생마늘 본래의 유효성분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4, 조직이 점질성이기 때문에 쫄깃쫄깃 달콤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이다.

마늘은 식재뿐만 아니라 건강식품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마늘에 있는 알리신은 지방질과 쉽게 반응하여, 지방질 알리신이 되어 비타민E와 닮은 기능을 갖게 됩니다. 이때 생긴 강한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는 물질을 내놓아 위벽을 헐게하므로 위장병이 있거나 위가 약한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생마늘을 숙성발효시켜 만든 흑마늘은 S-알리시스틴이라는 수용성 유황 아미노산이 생성되어 체내 흡수율이 잘되게 하며 자극이 가지 않습니다.

여러 채소중에서 황산화력이 가장 강한 생마늘을 일정한 온도하에서 충분히 숙성발효 시키면 폴리페놀류의 함량이 증가하여 생마늘에 존재하지 않는 S-아릴시스테인이라는 수용성 유황아미노산이 생성되며 황산화력이 현저하게 상승하여 체내 흡수율이 잘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새로운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 마늘에는 많은 약리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던 것이 마늘의 유효성분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면서 「수용성 유황 화합물」이 그 주역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화합물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S-알리시스틴, S-메틸시스테인, S-알리캅트시스테인 등이 있다.
흑마늘은 마늘의 본래 유효성을 손상시키는 일 없이 항산화 물질인 S-아릴시스테인 등이 생성된다.

마늘은 숙성시키면 원래 존재하지 않던 S-아릴시스테인 이라는 새로운 성분이 출현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마늘속 생리활성 물질로서 생마늘의 숙성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황함유 아미노산으로  수용성이기 때문에 경구섭취에 의해 대부분 혈액으로 흡수된다.

의성의 금성산은 국내 최초의 사화산이며 화산분진으로 이루어진 게르마늄성분이 풍부한 청정토양에서 조상대대로 재배되어온 의성토종한지형마늘은 그 어느 지역의 마늘보다 우수한 성분의 마늘로써 이미 국내는 물론 일본 및 전세계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저희들이 개발한 특수한 흑마늘제조공법으로 장시간 발효,숙성 건조시켜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을 달리함으로써 남,여,노,소 누구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또한 마늘의 유익한 성분이 증가되어 우리몸에 좋은 마늘식품으로 상품화하여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 이용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관리자메일:us7702@hanmail.net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의 사전 서면승인 없이 본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본사]경북 의성군 의성읍 잔보들길 22 (철파리 419-3) 대표이사:안신애
사업자등록번호:508-81-20945 통신판매번호:의성 제2007-18호
대표전화:(054)834-7702 팩스:(054)834-7724
copyright @ 2007 www.blackgarlic.co.kr & www.의성흑마늘.com Allright Reserved